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PMS, 그게 뭐에요? – 기본 개념부터 살펴보자!

안녕하세요, 여러분! 여자로서 한 달에 한 번은 꼭 '그 분'이 오시죠?

 

"오늘 왜 이렇게 초콜릿이 땡기지?" 혹은 "왜 날씨만큼 내 기분도 변덕스러운 걸까?"라고 느끼신 적 있나요?

 

바로 그 주범, PMS에 대해서 알기 쉽고 재밌게 알아보도록 할게요!

 

1. PMS는 뭐길래?

 PMSPremenstrual Syndrome의 약자로, 한국어로는 '월경 전 증후군'이라고 해요.

 말 그대로 월경 전에 나타나는 일련의 증상을 말하는데요,

 이게 정말 다양해요! 거기서 아이스크림 두 개, 초콜릿 세 개를 원하는 감정만이 아닙니다~ 😉

 

2. PMS의 주범은 누구?

 주범은 우리 몸의 호르몬 변화!

 특히 여성호르몬인 프로게스테론과 에스트로겐의 변화 때문에 이런 증상들이 나타난다고 해요.

 이 두 주범 때문에 한 달에 한 번씩 ..... 😜

 

3. PMS의 주요 증상은?

- 감정 변화: 기분이 불안하거나 우울, 흥분하는 경우.

- 신체적 증상: 피로, 두통, 유방 통증 등.

- 식욕 변화: 특정 음식을 갑자기 엄청나게 먹고 싶어질 수 있어요. (, 그래서 초콜릿이 땡기는 겁니다!)

4. 모두가 PMS를 겪나요?

 아니요, 모든 여성이 PMS 증상을 경험하는 것은 아니에요. 그리고 경험한다 해도 정도는 사람마다 다르죠.

, 당신의 친구는 PMS 때문에 통증을 느낄 수 있고, 당신은 달달한 것이 무척 땡길 수 있어요!

 

그리고 PMS가 좀 심하게 오면 PMDD라고 따로 분류를 해요. PMS와 유사한 증상을 보이지만, 그 심각도와 영향력에서 큰 차이가 있습니다. PMDD는 여성의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, 일상적인 업무 수행, 대인 관계, 일반적인 활동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.PMDD는 다음포스팅 주제로 작성할께요.

 

이렇게 PMS는 우리 여성의 일상에서 빠질 수 없는 주제가 되었죠. 이제 PMS가 뭐길래, 왜 이런 증상들이 나타나는지 알게 되셨죠? 다음에도 PMS와 관련된 재밌는 이야기로 찾아올게요!

 

 

 

결론!

'여성호르몬인 프로게스테론과 에스트로겐의 변화 때문에'